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병원소식

공주의료원 2023년 도민평가 -충남 4개의료원 1위-에 대한 내용
공주의료원 2023년 도민평가 -충남 4개의료원 1위-
총무과| 2023-12-12| 조회수 : 684

임수흠 원장 “도민평가 결과 ... 전문성을 확인해주는 소중한 평가”

▲지난 6월 공주의료원 대강당에서 열린 실천다짐대회 모습. 사진=공주의료원
▲지난 6월 공주의료원 대강당에서 열린 실천다짐대회 모습. 사진=공주의료원

[일간투데이 류석만 기자] 충청남도 공주의료원(병원장 임수흠)이 충청남도에서 실시한 '2023년 친절한 의료원 만들기 도민평가' 에서 충남 4개 의료원 중 최고의 종합점수를 기록하며 '1등'에 올랐다.

이로써 공주의료원은 지역 사회의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과 전문성이 인정받게 됐다.

도민평가는 충청남도에서 산하 4개 의료원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친절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시민단체, 상급종합병원 QI담당자, 도 담당부서 등 11명의 도민평가단이 지난 4~11월까지 8개월 동안 의료원을 방문해 친절서비스를 평가했다.

공주의료원은 맞이·배웅인사(태도), 진료 설명, 경청 태도, 진료 만족도 등 다양한 평가 내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함으로써 전체 평균 90.2점을 넘어선 91.73점을 달성했다.

이는 고객들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 및 의료진들의 교육과 설명간호사 및 보조인력 활용에 더욱 힘쓴 결과였다.

임수흠 공주의료원장은 "이번 도민평가 결과는 우리의 끊임없는 노력과 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확인해주는 소중한 평가"라며 "앞으로도 환자와 지역사회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