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술장비

복강내시경
복강내시경

기존의 개복 수술과는 달리 복부에 3~4개의 5~10mm 미만의 작은 구멍을 내어 특수 카메라와 특수 기구들을 이용하여 정확한 진단 및 시술하는 미세수술 방법의 하나입니다. 수술의 범위, 근치, 합병증 발생 등의 면에서 개복수술과 차이는 없으면서 절개 부위가 작아 출혈이 적고, 흉터가 거의 남지 않아 미용상의 문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통증이 훨씬 덜하고 진통제의 투여량도 적으며, 회복 시간이 짧고 식이의 진행이 빠릅니다. 육안으로 직접 병변부위를 관찰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관절내시경
관절내시경(Arthro Scope)

기존의 관절절개를 통한 시술방법이 아닌 관절부위에 2~3개의 단추구멍 크기의 피부 절개를 통하여 관절경을 삽입 후 관절 속을 직접 들여다보고 이상 유무 및 정도에 따라 특수한 기구들을 이용하여 확인 즉시 수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마취기
마취기

마취과에서 환자의 수술 전에 전신 마취하여 수술에 지장이 없도록 하고 수술 후 환자가 마취에서 깨어나 자발적으로 호흡할 수 있게 하는 전신 마취기입니다.

요류역동학 측정기
Urodynamic System(요류역동학 측정기)

심요역동학검사는 하부요로의 기능적 단위인 방광과 요도괄약근의 동적ㆍ기능적 활성을 조사하고, 이 양자의 상호관계를 파악하는 검사이며 각종 배뇨기능장애, 즉 배뇨곤란,요실금,신경인성방광을 진단하며, 문진으로 알 수 없는 하부요로의 생리학적 기능과 병태를 검사하는 것은 물론 학술 및 연구목적으로 객관적으로 관찰하는데 의의를 둔다. 또한, 요실금 수술 전/후 평가를 통한 환자의 만족도 증가에 유용합니다.

정맥류수술 기기
Diode Laser(정맥류수술 기기)

일종의 반도체 laser이며 cavity 공진기와 파워소스로 구성되어 효과적인 구조와 고 효능 그리고 긴 수명이 특징적입니다. 3Diode laser에서 발진된 laser beam을 fiber로 연결하여 효과적으로 beam을 병변에 조사할 수 있습니다.

이동형엑스선투시촬영장치
C-arm(이동형엑스선투시촬영장치)

X-Ray를 보면서 수술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외과 수술, imaging-guided 인터벤션, 최소 침투 절차 등의 다양한 용도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KTP 전립선레이저
KTP 전립선레이저

전립선수술(비뇨기과) 기기로 KTP 레이저는 물보다 혈관에 10,000배 이상 초선택적으로 흡수되기 때문에 수술 중 출혈이 전혀 없으며 주위조직에 부종을 거의 일으키지 않고 비대된 전립선 조직만 선택적으로 기화(증발)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