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병원소식

치안환경 좋은 공주시 만들기 온 힘에 대한 내용
치안환경 좋은 공주시 만들기 온 힘
총무과| 2024-04-23| 조회수 : 390

공주시치안협의회.jpg

공주시치안협의회,지역안전지수 개선위해 공동노력 결의

[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공주시는 18일 11시 시청 대백제실에서 법질서 확립과 시민의 생활안전 향상을 위한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최원철 치안협의회 위원장과 부위원장인 박종민 공주경찰서장과 임경호 공주대총장 충청투데이 김익환 부장 등 12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어 다양한 계층의 의견 청취와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지난해 5월 회의 시 의결한 ‘공주시 지역치안협의회 확대 구성’에 따라 신규위원을 위촉했다.

신규위원으로 국립공주대학교 임경호 총장 박완순 BBS충남공주지회장이 위촉장을 받았으며 총 18명으로 지역치안협의회를 구성했다.

또한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회의 시 논의안건에 대한 경과보고와 더불어 기관별 제안 사항을 공유하고 지역 치안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내용은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이상동기 범죄에 따른 주민보호를 위한 특별치안활동 △지자체 주관 다중운집 향사시 이동식 방송장비 활용 건의 △교통 사망사고 감소를 위한 교통안전시설 개선 △소방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위한 출동환경 개선 등을 논의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안전지수 개선 협업체계 구축 공동노력을 위한 토론을 하고 결의문을 채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안전지수 개선에 적극 동참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 △시민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안전문화 캠페인과 사업에 적극 참여 △취약계층의 안전과 안전사각지대의 지속적인 발굴을 위한 공동 노력을 결의했다.

최원철 시장은 “최근 치안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기인 만큼 세밀한 치안환경 조성을 위해 관계기관이 힘을 모아달라”며 “시에서도 치안유지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주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치안 유관 기관단체장으로 구성된 지역치안협의회는 공주시 범죄예방과 사회적 약자 보호 등 지역사회 안전 향상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협의해 추진하고 있다.

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

출처 : 충청투데이(https://www.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