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병원소식

공주시, 주민 밀착형 ‘찾아가는 순회진료소’ 2차 운영에 대한 내용
공주시, 주민 밀착형 ‘찾아가는 순회진료소’ 2차 운영
총무과| 2024-11-06| 조회수 : 95

공주시,_주민_밀착형_‘찾아가는_순회진료소’_2차_운영1.jpg

공주시,_주민_밀착형_‘찾아가는_순회진료소’_2차_운영2.jpg

공주시,_주민_밀착형_‘찾아가는_순회진료소’_2차_운영3.jpg

공주시,_주민_밀착형_‘찾아가는_순회진료소’_2차_운영4.jpg

공주의료원과 협력해 기초건강검진 및 진료 등 의료서비스 제공

 

[경인굿뉴스=조영철 기자] 공주시는 지난 5일 계룡면 양화보건진료소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민 밀착형 찾아가는 2차 순회진료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주시보건소와 공주의료원이 협력해 추진한 ‘주민 밀착형 찾아가는 순회진료소’는 지역 간 필수 의료 공급 문제로 발생하는 의료 불평등을 해소하고 주민밀착형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증진 활동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올해 초 실시한 1차 순회진료에 이어 진행된 이번 2차 순회진료소에서는 의료 취약지역을 직접 방문해 기초 건강검진, 구강검진을 비롯해 재활의학 및 한방진료를 제공했다.

또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심뇌혈관질환 예방, 구강보건 등을 주제로 한 건강생활실천 교육과 홍보 활동도 활발히 이뤄졌다.

김기남 공주시 보건소장은 “1차 순회진료소에 대한 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덕분에 2차 운영을 결정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임수흠 공주의료원 원장은 “공주시보건소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하여 의료 취약지 지역주민들에게 적절한 의료, 보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 사회의 건강 수준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공주시, 주민 밀착형 ‘찾아가는 순회진료소’ 2차 운영 :경인굿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