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병원소식

공주의료원, 종합검진프로그램 다양화에 대한 내용
공주의료원, 종합검진프로그램 다양화
총무과| 2024-07-22| 조회수 : 367

image01.png

image02.png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의료원 건강검진센터는 22일 신규 종합검진 프로그램 '효도드림(노인질환 정밀검진)과 심혈관질환 정밀검진, 소화기질환 정밀검진, 정밀종합검진등 다양한 검진 항목을 신설했다,

국가검진 대상자가 아니신 분들도 검진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국가검진시 선택 검진으로 검진항목을 추가하여 다양한 검사를 할 수 있도록 건강검진프로그램을 도입했다.

2024년은 지역가입자 짝수년도 출생자 검진대상이고 직장가입자는 비사무직 매년, 사무직은 2년 주기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6대 암검진을(위암, 대장암, 간암, 폐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별도의 예약 없이 금식을 하셨다면 당일 검진이 가능하다.

검진 후 사후 관리등 진료의 기초 자료를 활용할 수 있어 건강검진 대상자라면 언제든지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공주의료원은 검진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 건강검진시스템을 도입하여, 내원전 스마트폰을 통하여 전자문진을 사전에 완료 제출하면 검진당일 대기시간 단축 및 검진센터 내 혼잡함을 줄였다.

임수흠 공주의료원장은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검진프로그램을 더 보강하여 지역주민들의 예방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할 수 있는 건강지킴이 역할을 하는 공공의료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http://www.jb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