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병원소식

공주의료원, “재활 원외 실무협의체” 개최에 대한 내용
공주의료원, “재활 원외 실무협의체” 개최
총무과| 2024-11-25| 조회수 : 139

2._11.20_협의체_사진1.jpg

3._11.20_협의체_사진2.jpg

재활 2차 참여, 공주시청 및 계룡시청, 계룡시노인복지관, 공주시보건소, 공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충남 공주의료원은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을 위해 '제2차 재활 원외 실무협의체' 협의회를 21일 개최했다.

이날 공주시청을 비롯해 계룡시청, 계룡시노인복지관, 공주시보건소, 공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충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실무협의회는 공주의료원이 지난 2023년 4월부로 '재가장애인 찾아가는 건강 돌봄 서비스'가 시행됨에 따라 이와 관련된 공주권 보건·의료·복지시설 기관 및 단체 등이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이 구성돼 재활 원외 실무협의체가 구성됐다.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 위촉식 및 2024년도 사업 성과 공유, 연계 등 대상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협력이 구축됐다.


송윤규 재활실무협의체장은 “공주권 지역에 거주하는 뇌병변·지체 장애인분들에게 의료서비스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오는 2025년에도 보다 발전하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참석 위원들은 앞으로 대상자의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연계사항을 검토할 방침이다.

출처 : 충남일보(http://www.chungnamilbo.co.kr)